디즈니+ 영화 리뷰 [친일..끝나지않은 복수 - 리멤버]
제목 : 나이트 에이전트
개봉 : 2022.10.26
장르 : 액션, 역사, 정치
감독 : 이일형
출연진 : 이성민, 남주혁, 정만식
국가 : 한국
언어 : 한국어
러닝타임 : 128분
평점 : 7.81/10
개인평점 : 6/10
※ 본 리뷰는 영화를 좋아하는 그저 개인인 블로그 주인장의 주관적인 의견이자 생각임을 알려드립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일하는 힙한 할아버지 한필주. 나이에 맞지 않게 젊은 MZ세대와 소통이 잘되는 힙한 할아버지다. 갑자기 아내가 작고하자, 숨겨뒀던 총을 꺼내고 준비했던 복수를 실행하는데..

관전포인트
영화보기 전 요즘 대세인 이성민의 하드캐리일 것으로 생각되었으나, 남주혁과 주고받는 케미도 너무 좋았고 정만호와의 추격전도 일품이다.
일제시대에 국민들을 괴롭히는데 앞장섰던 친일파를 처리하는 내용이다. 이성민의 가족이 친일파에 의해 불행을 겪고 남은 유족이 한필주(이성민 분)이다. 한국인에겐 역린이다.. (분노에 공감이 된다..)

총평
철저하게 계획된 복수는 사랑하는 아내를 잃은 시점에 스타트한다. 그 길고 긴 기다림의 시간을 견뎌낸 후 복수의 꽃을 활짝 피운다.
다소 부자연스러운 부분은 없지 않다. 나이에 비해 단련이 된 탄탄한 무술과 순발력을 보여준다. 남주혁의 연기도 큰 기대는 안했는데 찰떡 느낌이다. 정만호 분도 캐스팅 너무 잘되서 영화가 캐릭터로 인해 잘 녹아들지 않는 느낌은 전혀 없었다. 다소 투머치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너무 극단적인 설정 등은 너무 갔다만. 킬링 타임으로 나쁘지 않다.

이런 분들 추천!
이성민 배우에 푹 빠지신 분, 친일 이슈 관련 영화 좋아하시는 분, 가족들과 영화 보고싶으신 분(15세 이상)
이런 분들은 비추천!
친일파가 이 영화를 싫어합니다, 화려한 액션이나 로맨스 기대하시는 분,